페인트박스

BEHR NEWS

페인트 구매 전 꼭 확인해야 할 인증, GREEN GUARD

리스트 돌아가기

"친환경 페인트인가요?"

 

꼼꼼하게 따져보고 가심비 좋은 제품을 구매하는 '스마트'한 소비가 트렌드로 부상하며, 페인트 구매 시 '친환경 제품'인지를 확인하는 것은 필수 코스가 됐습니다.

페인트 업계에서는 '인체 유해 물질을 함유하거나 방출하지 않는 제품'을 친환경 페인트라고 칭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페인트의 객관적인 지표가 있나요?"

 

하지만 공산품인 페인트는 소비자가 제조 과정을 일일이 들여다 볼 수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소비자가 친환경 페인트인지를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지표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친환경 하나. 제로 VOC

먼저 페인트의 VOC 수치를 확인해 주세요.

VOC 수치가 1리터당 5g 미만일 경우엔 '제로 VOC' 라고 하며, 제로 VOC 페인트는 친환경, 그 중에서도 '프리미엄' 친환경 페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베어페인트의 경우 VOC 수치가 1리터당 5g 미만인 최상급 친환경 페인트입니다.

 

친환경 둘. GREEN GUARD 인증

그렇다면 1리터당 VOC 수치가 5g 미만의 친환경 페인트라는 것을 믿을 수 있는 기관에서 검증해 줬는지도 알아봐야겠죠?

친환경성을 인증해 주는 기관은 여러 곳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기관으로 GREEN GUARD가 있습니다.

GREEN GUARD는 엄격한 심사 기준을 기반으로 제품의 친환경성을 인증해 주는 미국의 공신력 있는 인증 기관입니다. 

 

GREEN GUARD는 제품의 친환경성을 엄격하게 심사해, 기준을 통과한 제품에만 GREEN GUARD 인증 마크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베어페인트는 물론 GREEN GUARD의 인증을 받아, 베어페인트 제품에서 그 인증 마크를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친환경 셋. GREEN GUARD GOLD 등급

GREEN GUARD 인증에도 등급이 있습니다.

베어페인트는 그 중 가장 높은 등급인 GOLD 등급을 받았습니다.

친환경 제품들 중 가장 친환경적인 제품임을 검증 받은 것입니다.

 

 

"프리미엄 페인트만의 특징도 있나요?"

 

친환경 중에 친환경이란 검증을 마친 베어페인트는, 객관적 지표로 보이는 친환경성 외에 직접 체감할 수 있는 프리미엄 페인트로서의 특징도 있습니다.

 

프리미엄 하나. 냄새 걱정 NO!

'페인트' 라고 하면 누구에게나 연상되는 특유의 냄새가 있을 텐데요.

두통, 구토 등을 유발하는 페인트 냄새는 페인트를 이용한 인테리어에 대한 강력한 장애물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베어페인트는 냄새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실내 공간, 특히 아이방이나 임산부 방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둘. 부드러운 발림성

DIY로 페인트 작업을 할 때는 '작업의 용이성'이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베어페인트는 입자가 고와 부드럽게 발려, 초보자들도 어려움 없이 작업을 할 수 있는 것이 강점입니다.

발림성이 좋아 작업이 쉬워지면, 전문가에게 시공을 의뢰한 경우에도 작업이 빠르게 진행돼 경제적으로 시공을 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셋. 아크릴수지 100%

베어페인트는 '아크릴수지 100%' 라는 탄생의 비밀 덕분에, 냄새가 거의 없고 발림성이 남다른 프리미엄 페인트로 만들어질 수 있었습니다.

아크릴수지는 페인트에 포함되는 원료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다른 원료들보다는 고급 원료인 탓에 아크릴수지의 포함량을 낮추거나 생산 단가를 맞추기 위해 판매 가격을 높게 책정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베어페인트는 대량 생산 - 대량 공급 프로세스를 통해 아크릴수지의 함량을 줄이지 않으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막상 페인트를 구매하려고 하면, 따져볼 것도 많고 생소한 용어들 때문에 자세히 알아보지 않고 구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페인트는 생활과 밀접한 공간과 물건에 사용되는 제품인 만큼, 친환경과 프리미엄 품질에 대한 몇 가지의 키워드들은 꼭 확인하고 구매하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구매 전 인체에 무해한 제품인지, 무해한 제품임이 공신력 있는 기관을 통해 검증됐는지, 프리미엄 품질의 제품인지는 꼭 체크해 보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