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인트박스

HOW-TO

페인트 구매량 계산하기 #인테리어편

리스트 돌아가기

 

STEP1

베어의 대부분의 실내용페인트는 1갤런(약 4L)으로 24~40㎡의 면적을 칠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설명에 따라 페인트 양을 계산하거나, 베어페인트 계산기를 이용해서 페인트 양을 계산해 보세요.

 

TIP   

매끈한 표면, 프라이머 칠이 된 표면, 유사한 컬러의 표면에 페인트를 칠할 경우,

기준보다 적은 양의 페인트가 소요됩니다.  그리고, 벽면에 창문이나 문 같은

"페인트를 칠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 많을수록 더 적은 양의 페인트가 소요됩니다.

 

 


STEP 2 

벽면의 면적을 계산하기 위해서, 먼저 방 전체의 둘레길이를 측정하세요.  그리고, 벽면의 높이를 측정하세요.
방 전체의 ​둘레 값에 방의 높이 값을 곱해 방의 면적을 계산하세요. 

그리고, 계산한 방의 면적에서 문과 창문의 면적을 빼세요.
​참고로 일반적인 창문의 면적은 1.8㎡, 문의 면적은 1.9㎡ 정도 입니다.   

 

​TIP   

구멍이 많은 표면, 거친 표면, 질감이 있는 표면, 이전에 도색된 적이 없는 표면을 칠하거나 
기존에 칠해져 있는 컬러와 새롭게 칠할 컬러의 차이가 클수록, 더 많은 양의 페인트가 소요됩니다.

 

 

STEP 3

트림의 경우, 모든 설치물(베이스보드, 도어, 윈도우, 몰딩)에 있는 트림의 총 길이를 측정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트림의 폭은 10㎝ 이기 때문에, 트림의 총 길이에 10㎝를 곱하면 트림 면적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천장을 칠할 경우, 다음과 같이 계산하면 간단하게 천장 면적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방의 가로폭과 세로길이를 측정하세요.  그리고, 가로폭과 세로길이를 곱하면 천장 면적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