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인트박스

HOW-TO

페인트 광택 선택하기 #인테리어편

리스트 돌아가기



 

 

페인트 광택은 페인트를 칠할 공간의 통행량이나 사용량에 따라 적합한 광택을 선택하면 됩니다. 


페인트는 광택이 높아질수록 표면의 내오염성과 내구성이 좋아지기 때문에,

 

사용량에 맞는 광택을 선택하시면 더 오래도록 깨끗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베어 실내용페인트는 무광 < 계란광 < 저광 < 반광 < 고광 순으로 5단계의 광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광(Flat)은 광도가 가장 낮고 빛 반사가 거의 없는 광택입니다.


실내용 무광 페인트는 통행량이 적은 공간의 벽면이나 손이 닿지 않는 천장에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계란광(Eggshell)은 무광보다 약간 광도가 높은, 부드러운 벨벳느낌의 광택입니다.


실내용 계란광 페인트는 거실이나 아이방과 같이 통행량이 중간 정도인 공간의 벽면에 적합합니다.

 

  

 

 

저광(Stain Enamel)은 계란광보다 약간 광도가 높은 광택으로 은은하게 빛나는 진주느낌의 광택입니다.


실내용 저광 페인트는 주방이나 현관 같이 통행량이 비교적 잦은 공간의 벽면이나 도어, 몰딩 등에 적합합니다.

 

  

 

 

  

반광(Semi-Gloss Enamel)은 무광과 고광의 중간정도의 광도로 매끈하게 빛나는 느낌의 광택입니다. 

 

실내용 반광 페인트는 습도가 높은 욕실이나 사용량이 잦은 싱크대, 트림, 캐비닛 등에 적합합니다.

  

TIP  표면을 매끈하게 칠하기 위해서는 한 번에 두껍게 칠하는 것보다 얇게 여러 번 칠하는 것 더 좋습니다.

 

  

 

 

 

고광(Hi-Gloss Enamel)은 가장 높은 광도로 유리같이 반짝이는 느낌의 광택입니다.


실내외용 고광페인트는 스크래치에 강하기 때문에 손길이 많이 닿고, 사용량이 많은 공간에 적합합니다.

 

TIP  표면을 매끈하게 칠하기 위해서는 한 번에 두껍게 칠하는 것보다 얇게 여러 번 칠하는 것 더 좋습니다.

  

 

 

 

top